본문 바로가기

눈건강정보

온누리스마일안과에서 알려주는 쉽고 간편한 눈건강 관리 방법

 

 

 

 

눈은 아침부터 밤까지 한 시도 쉬지 않고 일하는, 참으로 부지런한 부위입니다.
이러한 눈에게도 휴식은 필요하겠죠?

눈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서 온누리스마일안과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하게 눈을 관리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릴 테니, 고마운 눈을 위해서 한 번 시도해보세요~

 

눈을 마사지하면 근육이 부드러워요.

 

엄지손가락 끝을 최대한 가까이에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거리(10cm전후)에 두고 약 8초간 응시합니다. 이후 자신의 시야에 있는 가장 먼 곳의 한 점을 집중해서 약 8초간 봅니다. 이와 같은 동작을 6번 반복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번에는 눈을 깜빡이는 관리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정상시력을 가진 사람은 1분에 15~20회 눈을 깜빡이지만 시력이 나쁘고 눈 근육이 긴장될수록 깜빡임의 횟수가 훨씬 줄어들어요. 이럴 때 의식적으로 눈을 감았다 떴다 하면서 눈 근육에 자극을 주면 피로가 풀리고 조절력이 좋아집니다. 또 눈물샘을 자극해 일정량의 눈물이 분비되죠.

 

바른 자세로 눈을 감고 고개를 가볍게 젖힌 후 2~4회 눈을 깜빡여주세요. 정면, 시계 12시 방향, 6시 방향, 9시 방향, 3시 방향 순으로 1회씩이요. 그 다음 대각선을 생각하며 1시, 7시, 11시, 5시 방향 순으로 보면서 깜빡입니다. 마지막으로 눈동자를 시계방향, 시계반대방향으로 한 번씩 돌려줍니다.

 

눈을 힘껏 담았다 뜨는 안구수축운동인데요. 숫자를 셋까지 세면서 눈물이 촉촉하게 날 정도로 힘껏 감아야 합니다. 이 때 엄지를 안으로 넣어 주먹을 힘껏 쥐었다가 셋을 다 세면 눈을 빨리 뜹니다. 그리고 4초간 4회 깜빡입니다. 이 동작을 2~4회 반복해주면 돼요.

 

 

 

 

 

찬물과 따듯한 물을 이용하세요.

 

온수와 냉수로 번갈아가며 눈을 적시는 냉·온욕은 눈의 산성과 알칼리성의 평형을 유지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온도 차이에 의해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눈이 편안해집니다. 따뜻한 물수건, 차가운 물수건을 사용해도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따뜻한 물 10초, 차가운 물 10초씩 번갈아가며 감은 상태의 눈을 가볍게 적셔주면 됩니다.

 

 

온누리스마일안과 홈페이지 바로가기